/ Braid, Domenico Gnoli, 1969
/ Braid, Domenico Gnoli, 1969

영감의 원천, ”여성”과 “여성의 물건”


ORCHE는 아름다움을 향한 순수성과 재치를 바탕으로, 내면과 맞닿은 섬세한 세계를 빚어 나가는 여성들의 시적 마음으로부터 시작한다. 우리는 이에 대한 애정을 담아, 여성들과 여성들이 향유해 온 일상의 물건들에 대한 고유한 내러티브를 전개한다.

단단한 자의식을 통해 언제나 고요한 우아함을 유지하고자 하는 여성들, 그 곁에 있는 평범한 물건들은 단순한 기능을 넘어 저마다의 내면을 담는 은유적 기호로서 우리에게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제품에 대한 철학


ORCHE는 가장 소박한 물건들에 깃든 여성들만의 시적 언어에 귀 기울이며, 아름다움을 마주한 가장 조용한 본질에 열망을 가진다.

절제된 실루엣과 선별된 소재, 섬세한 만듦새를 바탕으로 시대와 유행을 뛰어넘는 영속성을 지닌 물건들을 만드는 것에 우리의 목표가 있다. 마치 옛 여성의 옷장에서 발견한 듯한 “오래도록 잘 간직된 물건들”은 이러한 시도에 풍부한 단서를 제공해 준다.

우리는 고전적인 요소에 브랜드만의 간결한 미학과 은은한 유머를 가미해, 해가 갈수록 새롭게 느껴지는 물건들을 제안하고자 한다.

/ Joan Didion, 1972
/ Joan Didion, 1972

브랜드 이름의 의미와 비전


브랜드의 이름, ORCHE는 ORCHESTRA 단어 – 각 여성이 빚어내는 섬세한 세계를 은유 하는 – 에서 고안한 것이며, 여기에 브랜드의 방향성이 담겨 있다. 고유의 소리를 지니면서 과시하지 않는 각각의 악기들이 오케스트라의 하모니를 완성해 내듯이, 고요한 힘을 지닌 브랜드의 물건들이 각 여성이 내면에 간직한 시적 마음을 어루만지며, 이를 아름답게 엮어내는 도구가 되기를 바란다.

우리는 여성의 물건들을 진정성 있게 만드는 것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탄탄한 세계를 그려나가는 다양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한데 모으고 나누는, 다정한 연대에도 뜻을 둔다.

제품 전개 방식


ORCHE는 일반적인 패션산업의 속도에 얽매이지 않고, 다양한 영감의 주제를 바탕으로 엮어낸 Prelude – 독립된 완성도를 지닌 짧은 전주곡을 지칭하는 – 의 구분 아래 신중하게 다듬어진 제품들을 전개할 예정이다. 우리는 시간이 갈수록 더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악기와 같은 제품들로 브랜드만의 하모니를 천천히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Company. ORCHE  I  Owner. Boeun Shin  I  Address. 109, 10 Dongmak-ro 28-gil, Mapo-gu, Seoul  I  Business License. 764-39-01248  I  Mall Order License. 신고 예정  I  Email. info@orche.kr




Company. ORCHE  I  Owner. Boeun Shin

Address. 109, 10 Dongmak-ro 28-gil, Mapo-gu, Seoul 

 Business License. 764-39-01248

Mall Order License. 신고 예정 

 Email. info@orche.kr